• 최종편집 2024-04-28(일)
 

김수우 이사장 “주한미군과 가족 위한 다양한 문화교류 이어가겠다”

 

한미사랑 김치나눔.jpg

 

(사)한미어린이문화교류협회(이사장 김수우, 이하 교류협회)는 11일 오전 9시 평택대학교 대학원동 앞에서 ‘제6회 한미사랑의 김장김치 만들기 축제’를 개최했다. 


교류협회는 2019년부터 매년 한국의 전통적인 발효음식인 김치를 주한미군 및 가족과 함께 만들면서 한국문화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김장김치 축제에는 정장선 시장, 홍기원 국회의원, 이동현 평택대학교 총장, 미8군사령부 마크 무드리닉 민군작전 처장, 제프네이건 미험프리기지사령부 공보처장, 미2사단 이진섭 목사, 오산 미공군부대 패트릭 로웨 대령, 브레디 베이라 대령, 용이동 8개 단체 협의회 김충안 회장과 미2사단 40명, 험프리스 70명, 오산 미공군 50명이 함께했다.

 

한미사랑 김치나눔2.jpg


이날 주한미군 가족과 자원봉사자들이 정성껏 만든 김장김치는 평택장애인회관, 팽성햇살복지회, 원평드림아동센터, 평택희망누리발달장애인센터, 평택호스피스, 평택대학교 교회에 전달했다.


교류협회 김수우 이사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미군과 가족들이 안내에 따라 김치를 처음 만들면서 배추 속에 양념을 넣는 모습들이 진지했다”며 “앞으로도 교류협회는 주한미군이 주둔하는 과정에서 파생되는 문제를 줄이기 위해 주한미군과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방식의 문화교류 사업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1

  • 45382
박희만

잘 읽고 갑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미어린이문화교류협회, ‘제6회 한미 김장김치 축제’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