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소통 통한 조직문화 개선 위해 기획

 

행정실무사 연수.jpg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민)은 9월 18~20일까지 3일간 ‘2023 행정실무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행정실무사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 및 소통을 통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하여 기획됐으며, 관내 공·사립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행정실무사 170여 명을 대상으로 3개 권역별로 나누어 진행했다.


연수 1일차인 18일에는 경기도국제교육원 소강당에서 ‘영화로 배우는 조직 내 갈등관리 전략’, 2일차인 19일에는 자란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애니어그램 유형을 통한 소통 방법’, 3일차인 20일에는 부락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스페인 인문학 여행 과정’을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행정실무사들은 “요즘 중요시되는 직장 내 갈등 관리 방법을 배우고, 소통으로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연수 후 의견 조사를 통해 앞으로 듣고 싶은 연수 주제를 이야기할 수 있어서 더욱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택교육지원청 김현숙 학교행정지원과장은 “다양해지는 교무·행정업무 처리를 위해 학교 현장에서 늘 애써주시는 행정실무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연수가 학교 현장에 돌아가셔서 다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재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영지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19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행정실무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