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부스 19개 및 공연 14팀 운영… 청소년·시민 1천여 명 참여

 

열축제.jpg

 

평택시(시장 정장선)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 청소년10대기획단이 주관한 ‘2023 남부청소년어울림마당 제21회 열축제’가 많은 청소년과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8월 26일(토)에 개최된 남부 권역의 대표 청소년 축제인 남부청소년어울림마당 <제21회 열축제>는 ‘바다’를 주제로 ‘물고기 잡기 게임’, ‘바다 레진아트’, ‘해양 보호 포스터 만들기’ 등의 다양한 활동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 활동 종료 후에는 현촌초등학교 초청 공연을 시작으로 댄스 7개 팀, 밴드 6개 팀의 공연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청소년들의 안전한 축제를 위해 평택경찰서와 평택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진행했다.


부스 운영에 참여한 신한고 포톤 동아리 변승현(신한고2) 회장은 “지역 청소년 축제에 참여해 부스를 운영한 것은 동아리원 모두에게 멋진 경험이었다”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체험을 제공해 기쁘며, 더운 날씨에도 즐거운 추억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열축제2.jpg

 

공연 댄스팀 유노이아 신다희(평여중3) 회장은 “동아리가 처음으로 외부 공연에 참여해 긴장을 많이 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사람도 많이 오고 축제 분위기가 좋아서 공연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다음에도 기회가 생긴다면 또 공연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열축제를 주관하고 기획한 10대기획단 윤시아(비전중3) 회장은 “더위에도 불구하고 많은 청소년과 시민이 찾아와 응원해줘서 감사드린다”며 “내년에 진행될 어울림마당도 평가회의를 통해 보완해 청소년과 시민들이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운영 소감을 밝혔다.


한편 10대기획단은 오는 11월 10대기획단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방탈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48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023 제21회 열축제’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