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공적 증빙자료, 시장 요청 공문, 시의회 결의문, 시민 서명부 전달 

 

안재홍선생 서훈상향.jpg

 

민세안재홍기념사업회와 민세선생 서훈 시민추진위원회는 8월 25일(금) 오전 10시 국가보훈부 공훈심사과에 안재홍 선생 건국훈장 대한민국장 서훈 상향 관련 공적 증빙자료와 평택시장 요청 공문, 평택시의회 결의문, 10,118명이 참여한 서명부, 안재홍 선생 연구 도서 20여 권 등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서경덕 부회장과 김방·백남추 이사, 황우갑 사무국장이 함께 했으며,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을 대신해 김동현 공훈심사과장이 나와 증빙자료를 전달받았다. 


기념사업회는 지난 6월 30일 민세 선생 서훈 상향 추진위원회를 구성해서 발대식을 시작으로 추가 공적 발굴을 위한 학술발표회, 지역 주요 인사와 각 단체별 참여 서명, 각 학교 방문 청소년 참여 서명, 출향 인사 모임과 평택시민회가 함께한 서울 지역 거리 서명, 고덕동 지역 여름 행사 서명 등을 통해 서훈 상향 홍보작업에 힘썼다. 


이번 서명 작업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각 실·국·과장을 비롯한 평택시청 공직자도 다수 참여했으며, 평택시 의회에서는 결의문을 보내 뜻을 보탰다. 또한 유의동·홍기원 국회의원도 적극 지원에 나서 21대 현역 국회의원 30여 명이 참여했고 김근용 경기도의원 등 지역 도의원들의 협조로 경기도의원 30명도 민세 서훈 상향 서명에 함께했다. 


아울러 평택교육청이 지역 각 학교에 공문을 발송해 청소년들도 다수 참여했으며, 민세 선생의 고향인 고덕면, 고덕동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눈길을 끌었고, 특히 대한노인회 평택지회(회장 이익재)는 단일 단체로는 가장 많은 3천 명이 서명에 참여했다. 


서명지를 전달한 서경덕 민세사업회 부회장은 “서명에 참여해주신 민세 선생 유족과 시민들, 평택시, 의회, 지역정치권과 교육계, 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뜻이 잘 전달되어 안재홍 선생께서 건국훈장 1등급 대한민국장 서훈 상향이 꼭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54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재홍기념사업회, 안재홍 서훈 상향 요청 자료 국가보훈부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