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관상조류관, 나비·곤충 생태학습장, 다람쥐 터널 ‘인기’ 

 

농업해설프로그램.jpg

 

평택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우진)에서는 농업해설사와 함께 농업생태원 곳곳을 돌아보며 계절별 테마형 볼거리와 토끼, 새, 나비·곤충 등 자연 속 생명을 가까이서 보고 느끼면서 치유가 되는 도심 속 힐링 ‘농업해설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농업해설프로그램은 계절에 따른 농업생태원 일원 해설 및 신기한 새들이 뛰노는 관상조류관, 날아다니는 나비와 함께하는 나비·곤충 생태학습장, 다람쥐 터널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150여 종의 아열대 식물이 있는 자연테마식물원과 농업의 역사와 현재, 미래를 엿보고 스마트팜을 체험해볼 수 있는 농업전시관을 둘러보면서 농업의 가치에 대해 이해하고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특히 토끼에게 당근과 양배추 등 반건조 채소 먹이를 주는 ‘토끼 먹이 주기 체험’은 어린아이부터 성인에게까지 인기가 있다.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화요일~금요일 오전 10시, 오후 2시에 운영되며, 화요일과 목요일은 농업해설, 수요일과 금요일은 원예해설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농업해설프로그램’은 유치원, 학생, 성인 단체(10명 이상)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평택시농업생태원 누리집(agri.pyeongtaek.go.kr)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자센터 현장 접수 또는 인터넷과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과(☎ 031-8024-4664)로 문의하면 된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325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농기센터, 도심 속 힐링 ‘농업해설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