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만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청소에 대한 이해 및 재취업 설계 교육

 

남부노인 취업교육.jpg

 

평택남부노인복지관(관장 고은자)에서는 18일(금) 구직희망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취업 활동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미화직 취업을 희망하거나, 미화직 업무에 관심이 있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청소 업체의 현황 및 재취업 진로 사례, 청소의 4단계 환기, 버리기, 오염 제거, 정리 정돈의 의미와 효과, 청소 및 노무와 관련된 법령 사례 등 청소에 대한 이해 및 재취업에 대한 인생 설계를 교육했다. 


또한 교육을 이수한 참가 어르신들에게 전문 사진작가가 촬영한 이력서용 사진을 무료로 제공하여 일자리 희망 어르신들의 원활한 취업을 지원했다.

 

남부노인 취업교육2.jpg

 

교육을 이수한 김모 어르신은 “관심은 있었지만 상세한 미화 직무교육을 받은 적이 없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미화 업무도 전문적인 업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이번 교육이 앞으로 취업에 도움이 될 것 같아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평택남부노인복지관 고은자 관장은 “어르신들께서 이번 교육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복지관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해 취업 기회를 높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취업과 행복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남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에 따른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제2의 인생 설계를 지원하고,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취업 활동에 필요한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남부노인복지관을 이용하려면 복지관 누리집(http://www.ptsenior.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평택남부노인복지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복지관의 소식을 받을 수 있다. 

 

박정옥 시민기자 joanna48@naver.com

태그

전체댓글 0

  • 446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남부노인복지관, 구직희망 어르신 미화 직무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