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24일 오전 11시~오후 3시 송북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푸짐한 상품” 

 

송북동 전통놀이.jpg

 

평택시 송북동(동장 김태근) 주민자치회(회장 김신회)에서는 오는 24일 오전 11시~오후 3시까지 송북초등학교 운동장에서 ‘2023 송북동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송북동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작년 송북어린이공원에서 진행된 ‘2022 송북동 옛놀이 한마당’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되는 행사이다. 평택와야골거북놀이보존회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비석치기 놀이 등 14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에 참여하면 스템프를 획득해 놀이꾸러미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환경 체험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환경지킴이(환경아 놀자)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깨끗이 세척한 무색투명한 페트병 또는 캔을 수거해 오면 수거 기계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한 후 천연수세미 등의 물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다.


김신회 송북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송북동 주민은 물론 다문화, 외국인 가정까지 아우르는 어울림 한마당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근 송북동장은 “많은 분이 참여해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가 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87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송북동, ‘2023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