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승인… 30년 비전동 청사 생활을 마쳐

 

교육청 청사 이전.jpg

▲ 청사 이전 예정지(現 송탄고) 전경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민, 이하 평택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27일(목)에 실시한 교육부 ‘2023년 정기 2차 중앙투자심사’에서 청사 이전 추진이 최종 통과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평택교육지원청은 30여 년간 평택 교육을 지원해 오던 현 비전동 청사 생활을 마치고, 송탄고가 고덕국제화계획지구로 신설 대체 이전하고 남은 송탄고 기존 부지(평택시 이충동 137-5 외)로의 이전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평택교육지원청 청사 이전 계획은 이미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차례 중앙투자심사에 상정하였으나, 사업 규모 조정 및 이전적지 활용계획 구체화 등의 사유로 아쉽게 고배를 마신 이력이 있다. 이에 교육지원청에서도 이번 중앙투자심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였고, 마침내 그 결실을 맺었다.


평택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 송탄고가 이전하는 시기(2025년 3월)에 맞추어 착공할 수 있도록 사전에 소요되는 예산을 편성하고, 유관기관의 협조를 통해 제반 행정절차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종민 교육장은 “지역 내 교육수요자 및 유관기관 등과의 활발한 소통과 함께 경기교육의 기본원칙인 자율, 균형, 미래가 온전히 어우러지는 신청사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해 가겠다”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06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송탄고등학교 부지로 청사 이전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