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김정운 교수 ‘행복 결정 요소 3가지’, ‘행복해지기 위한 노력’ 강의 

 

상공회의소 강연회.JPG

▲ ‘행복의 조건’ 주제로 진행된 조찬강연회 

 

평택상공회의소(회장 이보영, 이하 평택상의)는 12일(수) 오전 7시 30분 평택상공회의소 신축회관 6층 컨퍼런스룸에서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정운 문화심리학자(現 여러가지문제연구소 소장)를 초청하여 ‘행복의 조건’이란 주제로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

 

강연에 앞서 평택상의 이보영 회장은 인사말에서 “갈수록 어려워지는 경제 여건 속에서도 노력해주시는 평택 상공인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어려운 시기를 겪고 계시지만, 일상에서 소소한 기쁨과 행복을 찾으실 수 있도록 조찬강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평택상공회의소는 앞으로 관내 상공인들의 목소리를 한데 모아 경영 위기를 조기에 극복하는 동시에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공회의소 강연회2.JPG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보영 회장

 

강연에서 김정운 교수는 “행복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라는 화두로 강의를 시작하였으며, 행복을 결정하는 요소 3가지, 행복해지기 위한 노력, 거울 뉴런 등의 내용으로 인문학과 심리학에서 기반한 현대인의 행복의 조건이 무엇인지를 풀어내었다.


김정운 교수는 고려대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베를린자유대학교 대학원 문화심리학 석·박사, 명지대 인문교양학부 심리학과 교수를 역임하였고, 현재 여러가지연구소 소장직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노는 만큼 성공한다』, 『에디톨로지』, 『나는 아내와의 결혼을 후회한다』, 『남자의 물건』 등이 있으며, 언론매체에 칼럼 연재 및 방송매체 출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평택상공회의소는 박석중 연구위원, 양준혁 해설위원, 정동일 교수, 김효준 BMW대표이사, 윤태익 교수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조찬강연회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조찬강연회 신청은 평택상공회의소 교육사업본부(☎ 031-655-5813)로 하면 된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87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상공회의소, ‘행복의 조건’ 조찬강연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