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토) 오후 2시 배다리도서관 잔디마당에서 풍성한 공연과 체험
평택시 시민독서운동 「책 읽는 평택」과 청년 독서문화운동 「청년작당」이 함께하는 2022 평택 책축제가 15일(토) 오후 2시 배다리도서관 잔디마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책축제는 15년간 시민들과 함께한 한도시 한책 읽기를 기념하고, 독서하는 청년층까지 아우르면서 동네책방, 독립서점, 지역작가와 시민작가가 참여하는 풍성하고 다채로운 축제의 장이다.
축제에서는 올해의 책 <순례주택>을 각색한 창작극 공연, 풍선쇼, 매직 버블쇼, 전래놀이, 평택시민을 위한 해피콘서트(리스밴드 공연), 북북빵빵 그림책 버스, QR코드 구독 이벤트, 아이패드 드로잉, ‘검정토끼’ 가방,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화분 만들기 등 올해의 책을 주제로 한 공연과 체험 등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책 문화 축제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동네책방이 함께하는 「우리 동네 서점전」, 평택 지역작가들이 참여하는 「독립출판, 평택 작가전」을 통해 서점만의 큐레이션 도서들과 책방지기 소개, 독립출판물과 작가 토크 등 평택 안에 꾸려진 책의 세계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함께 읽고, 써요!」 코너는 다양한 평택의 독서동아리와 글쓰기 모임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도서관 수업에서 탄생한 시민 작가의 그림책도 보고 이야기도 나누는 「시민 그림책 작가전」 코너도 새롭게 선보인다.
도서관 관계자는 “매년 올해의 책을 테마로 진행하는 책축제를 통해 시민들께서 풍성한 독서문화를 체험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2년 평택 책축제는 당일 배다리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 도서관 누리집(www.ptlib.go.kr) 공지사항 또는 전화(☎ 031-8024-5467/5497)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