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은혜중 2학년 학생들 플로리스트, 제과제빵사와의 만남 가져 

 

서정청소년 진로.jpg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평택YFC에서 운영하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9월 26일(월)부터 30일(금)까지 은혜중학교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건전육성 진로프로그램 ‘다함께 꿈꾸job’을 진행했다.


‘다함께 꿈꾸job’은 다양한 직업군 중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체험하고 싶어 하는 직업인 플로리스트, 제과제빵사와의 만남을 통해 현장 전문가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다양한 질문을 나누면서 청소년들이 구체적인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은혜중 2학년에 재학 중인 차모 학생은 “평소 제과제빵사 직업에 관심이 있었지만 어떻게 알아봐야 하는지 몰랐는데, 이번 진로 활동을 통해 어떤 일들을 하는지, 전문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과정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최중호 관장은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중요한 시기에 이번 프로그램이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서정청소년문화의집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jyouth0601/), 밴드(https://band.us/@sjyouth), 블로그(https://blog.naver.com/sjyouth0601)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전화(☎ 031-663-188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544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진로를 위한 ‘다함께 꿈꾸job’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