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8(토)
 

아동센터에 양질의 지역산 식재료 공급 위해 협력과 교류 확대

 

로컬푸드 공동구매.png

▲ 농축산물을 공동구매한 지역아동센터협의회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사장 김준규)이 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와 함께 급식 식재료 공동구매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8일 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 소속 33개 지역아동센터장들은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 운영하는 로컬푸드 직매장 오성점을 방문해 쌀, 돼지고기, 채소 등 급식 식재료 등 약 500만 원 상당을 공동구매했다.

  

이번 공동구매 행사는 지난 4월 19일 재단과 협의회가 가진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으로, 지난달 협의회는 재단으로부터 구매 가능한 지역 농축산물 목록을 전달받아 구입 품목과 구매량을 사전 협의했다.

 

재단과 협의회는 앞으로도 평택지역 아동센터에 양질의 지역산 식재료 공급을 늘리기 위해 공동구매 할인행사를 비롯한 지역 공동체와의 협력과 교류를 확대할 방침이다.


평택시로컬재단 김성훈 센터장은 “지난해부터 로컬푸드 식생활 교육, 김장 나눔 행사 등 지역 공동체 및 지역아동센터와 협력을 모색해 왔다”며 “지난해 5개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실시한 로컬푸드 식생활 교육 행사를 올해에는 20회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재단은 지역 부녀회와 지역아동센터가 뜻을 모아 마을공유주방 운영을 통해 아이들을 위한 로컬푸드 급식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은 농업인의 소득증대 및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 보장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 경제 선순환과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공익 재단법인이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92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지역아동센터 공동구매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