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어린이들의 사고력 신장 및 문제해결 능력 향상에 도움

 

안중도서관 코딩.jpg

 

평택시립안중도서관은 오는 7월 8일~29일(매주 금요일)까지 초등 4~5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 독서코딩 프로그램 <이야기가 있는 코딩>을 운영한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4차산업 혁명시대에 발맞춘 독서코딩 프로그램을 통해 읽기, 상상하기, 만들기를 체험함으로써 독서에 대한 새로운 즐거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독서와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코딩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어린이들의 사고력 신장 및 문제해결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서는 <너는 괴물?>, <내가 보여?>, <오염물이 터졌다!>, <그레타 툰베리가 외쳐요> 등 총 4종의 선정도서를 함께 읽고 생각한 내용을 메이킹과 코딩 등의 다양한 창작활동으로 연계하여 생각하기, 메이킹, 코딩실습을 통해 코딩을 이해하고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시간을 갖는다.


프로그램 참가자(개인 또는 단체)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하는 코딩 프로그램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심사를 거쳐 8팀을 수상할 예정이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은 6월 8일(수)부터 안중도서관 누리집 및 전화·방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www.ptlib.go.kr/ajlib)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 031-8024-8344~5)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949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립안중도서관, 7월 어린이 대면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