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매년 청소년 의견 반영하여 다양한 직업체험거리 제공해

 

단기청소년쉼터.jpg

 

평택여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김혜련)는 가정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을 위한 당당프로젝트(이하 당당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대부분의 가정 밖 청소년은 경제적인 이유로 인해 생활비와 용돈을 충당하기 위해서 일시·단기 아르바이트를 선택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고 경험하기에는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당당프로젝트는 매년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직업체험거리를 제공해 자신의 적성을 찾을 수 있도록 조력해 나가고 있다.


청소년쉼터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연속적이고 깊이 있는 진로 탐색을 위해 전문 멘토와 1대1로 매칭하여 진행할 계획”이라며 “인권감수성 교육 등을 통해 타인과의 상호작용 및 직업에 대한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당당프로젝트 신청은 평택여자단기청소년쉼터(☎ 031-652-1384)로 문의하거나, 구글 신청서(https://bit.ly/3tFbKuE)로 접수할 수 있다. 


한편 평택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사)흥사단평택안성지부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문제로 거리에 나선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자립을 지원하여 안정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62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여자단기청소년쉼터, 진로직업체험 참여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