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청렴문화 정착 및 갑질 예방 위한 구성원들의 자율적 참여 유도

 

교육청 상호존중.jpg

▲ 환경정화 활동에 나선 교육청 관계자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주)은 4월 5일을 청렴 문화 확산 및 갑질 예방을 위한 ‘상호존중 4.5. DAY’로 지정하여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청렴 식목 행사와 연계한 환경정화 활동, 교육장 주관 청렴 교육 및 갑질 예방 교육, 영상회의 속 청렴한 세상 만들기 활동 순으로 진행되었다.


오전에는 제77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청렴 의식 다짐 꽃 심기’를 통해 평택교육지원청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고취하고, 평택시민들에게 청렴 의식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교육지원청 주변 환경정화 활동도 실시했다.


이어 오후에는 평택교육지원청 전 직원 약 200명을 대상으로 상호존중 등 긍정적 사례를 통해 교육장 주관 청렴 교육, 음주운전 및 갑질 예방 교육을 실시해 구성원 간 상호존중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전 직원이 상호존중 4.5. DAY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영상회의 속 배경화면을 청렴 실천 및 갑질 예방 다짐 캘리그라피, 사진 등 각자 개성에 맞게 꾸며 평택교육지원청 직원들의 청렴 다짐을 공유하면서 상호존중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용주 교육장은 “상호존중 4.5. DAY가 평택 교육 가족의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청렴으로 소통하는 상호존중 문화로 자리잡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교육지원청은 지난 2021년에도 9가지 부패행위 근절을 위해 3가지 청렴 활동의 날인 ‘청렴 9.3. DAY’를 운영하면서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21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상호존중 4.5.DAY’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