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2-01(수)
 

진로직업교육 정책 및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운영 사례 발표

 

교육청 워크숍.JPG
▲ 평택 직업계고 교장 워크숍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주)은 25일 라마다앙코르평택호텔에서 ‘2021 평택 직업계고 교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직업계고 교장들과 현재 직업계고를 둘러싼 당면 현안 및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워크숍에서는 前 안양공업고등학교 김태갑 교장을 초빙해 특성화고 교장으로 재직 시 어떤 고민을 하고 노력을 했는지, 그동안 근무했던 학교에서 교육적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특성화고 교원으로 살아왔는지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김 교장은 직업계고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제시하면서 직업계고의 성공적인 학교경영 방향 및 직업계고의 발전 방향을 설명했다.

 

교육청 워크숍2.JPG

 

 이어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정책과 신명일 장학사는 경기 직로 직업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 경기물류고등학교 최종원 교육과정 부장은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운영 사례를 각각 강연했다. 


 평택교육지원청 김신영 중등교육지원과장은 “직업교육 활성화를 통해 미래 핵심역량과 전문성 및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는 매력적인 직업계고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평택교육지원청 이용주 교육장은 “현재 직업계고는 취업상황 악화, 안전사고 발생 등으로 지원자 수가 감소하면서 위기의식을 느끼고 있다”며 “위기상황을 새로운 재도약의 기회로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22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2021 평택 직업계고 교장 워크숍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