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1-30(화)
 

11월 배한철 작가 강연... <국보, 역사의 명장면을 담다>

 

안중도서관 인문학.jpg

 

 평택시립안중도서관(관장 이수경)에서는 11월 야간인문학 배한철 작가의 <국보, 역사의 명장면을 담다>를 운영한다. 


 25일(목) 오후 7시 30분 배한철 작가의 강연 <국보, 역사의 명장면을 담다>는 한국사를 47점의 국보 이야기로 만나는 자리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국보들의 발굴 현장, 국보가 제작되기까지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국보에 대해 신선하고 새로운 시각을 선사한다.


 특히 문화재 기자로 현장을 누비면서 대중에게 친근하게 역사를 제시하는 배한철 작가가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경험으로 문화재에 관해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강연은 온라인 비대면 화상회의 줌(ZOOM)으로 진행된다.


 배한철 작가는 박물관과 유적지를 끊임없이 찾아다니는 문화재 기자 및 문화재청 문화재전문위원으로, 문화재와 역사에 관한 칼럼을 쓰고 관련 책을 꾸준히 출간했으며, 국보에 깃든 고유한 아름다움뿐 아니라 국보가 간직한 이야기에 매료되어 역사서와 고문헌을 탐독하고 전국 유적지를 답사하며 이 책을 썼다. 


 저서로는 「한국사 스크랩」, 「얼굴, 사람과 역사를 기록하다」, 「역사, 선비의 서재에 들다」, 「국보, 역사의 명장면을 담다」가 있다. 


 11월 야간 인문학은 현재 전화 및 도서관 홈페이지로 접수 중이다.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운영되는 안중도서관 야간 인문학은 12월 안도균 <팬데믹 시대에 읽는 동의보감 강의> 강연이 예정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안중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 031-8024-8346~7)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389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중도서관, 夜야간 人인문학 시대 시즌4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