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신발제조 전문 업체 (주)건종 1만 2천 켤레 기증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오중근)는 지난 7월 26일 오후 2시 “사랑愛 신발나누기” 배분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후원기관인 신발 제조 전문 업체 ㈜건종 문완영 상무이사를 비롯하여 평택관내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사랑愛 신발나누기” 배분 행사는 평택 관내에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가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운동화, 슬리퍼, 구두 등 약 100여종의 신발 1만2천 켤레는 (주)건종이 기부하고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전달받아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기증된 신발은 성육보육원, 평택나눔지역아동센터, 평택시청소년쉼터, 에바다장애인종합복지관, 합정종합사회복지관 등 67개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에 1차 전달되었으며, 향후 소외된 저소득 가정에 추가지원 될 예정이다.

 ㈜건종 문완영 상무이사는 “뜻 깊은 나눔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 앞으로 건종을 중심으로 기부문화가 활성화 되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이 이어졌으면 한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1982년 설립된 ㈜건종은 현재 중국의 상해해문·진강 등에 진출해 한국 신발업계의 위상을 떨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기부사업을 펼치기 시작해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쌈짓돈을 유니세프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오중근 회장은 "기증된 신발은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후원해주신 ㈜건종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꼭 필요한 곳에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의 ‘Giving 2013' 모금캠페인은 복지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로 문의(☎ 031-653-5020) 또는 홈페이지(www.ptcsw.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45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사랑愛 신발나누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