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9(일)
 
11월 21일 『상상력은 어떻게 만화가 되는가!』 주제로 

 
안중도서관 강연.jpg
 
 평택시립안중도서관(관장 박천수)에서는 오는 11월 21일 토요일 오후 2시 네이버 인기웹툰 「신과함께」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주호민 작가를 초청해 『상상력은 어떻게 만화가 되는가!』란 주제로 강연회를 진행한다.
 
 웹툰 작가 ‘주호민’은 2005년 군대이야기를 그려낸 만화 ‘짬’으로 데뷔하여 2011년 독자만화 대상, 제8회 부천만화대상 우수이야기만화상,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 만화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한 작가로 <제비원이야기>, <무한동력>, <신과함께>, <짬> 등 다양한 인기웹툰을 그렸다.
 
 그의 대표작 「신과 함께」는 주인공이 죽어 49일간 재판을 받는 이야기로 사찰에서 볼 수 있는 시왕도를 기반으로 이야기를 풀어가는 이야기다. 한국의 전통 신들과 주인공들의 관계를 통해 보는 세상 풍자, 그리고 신과 인간의 운명을 그리고 있다. 또한 ‘국가대표’, ‘미녀는 괴로워’ 등을 제작한 김용화 감독이 「신과 함께」를 영화화 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시민들의 더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작품이다.
 
 현재 안중도서관 2층 자료실에는 주호민 작가의 작품 <제비원이야기>, <무한동력>, <셋이서 쑥>, <신과 함께>를 전시중이다.
 
 기타 강연에 관련된 문의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안중도서관(☎ 8024-8346~7)으로 문의 하면 된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79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립안중도서관, 인기웹툰 작가 주호민 초청강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