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오는 1018() 오후 1시 한국소리터 야외공연장에서
 
 
평택민요보존회.jpg
 
 경기도무형문화재 제48호 평택민요보존회(단장 어영애)에서는 오는 1018() 오후 1시 한국소리터 야외공연장(평택시 현덕면 평택호길 147)에서 5회 평택민요 정기공연을 갖는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민요보존회가 주관하는 이번 정기공연 1부에서는 식전행사, 관객참여프로그램, 체엄프로그램이 진행되며, 2부에서는 개회식, 평택민요(농요, 어로요, 장례요) 공연이 펼쳐진다.
 
 이날 공연에서는 공연장을 찾은 시민들을 위해 장작 지게 지고 달리기, 물동이 이고 달리기, 새끼 꼬기, 제기차기, 절구 찧기, 평택민요 의상 입어보기, 부채 만들기, 소원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의 장과 먹거리 장터를 마련했다.
 
평택민요보존회2.jpg
 
 평택민요보존회 어영애 단장은 그동안 평택민요보존회를 성원해 주신 시민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제5회 정기공연을 마련했다많은 시민여러분들께서 공연장을 찾아 평택민요의 우수성과 신명나는 흥을 감상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어영애 단장은 앞으로도 평택민요보존회는 우리 지역에서 사장되거나 숨어 있는 더 많은 소리들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평택의 민요를 활발히 전승하고 보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기타 공연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평택민요보존회(031-656-992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현재 전승되고 있는 평택민요는 그간 전승이 단절된 위기에 처했지만 지역주민들의 노력에 의해 발굴되고 복원됨으로서 전승의 길을 마련하였다. 지난 2008년에는 무형문화재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아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48호로 지정되었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99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민요보존회 ‘제5회 평택민요 정기공연’에 초대합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