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독거 어르신 300명 모시고 즐거운 시간 제공
 
 
국제대학교.jpg
 
 국제대학교(총장 장기원)에서는 23() 창조관에서 송탄북부지역 독거 어르신 약 300명을 모시고 제4효사랑 큰잔치를 개최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이번행사는 평택시 송탄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국제대학교 재학생들이 지역 어르신께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제공해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과 섬김, 효의 마음을 표현하는 인성교육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국제대학교가 4년 전부터 진행되어 온 효사랑 큰잔치인성을 갖춘 지식인이라는 교육목표에 부합되는 행사로써 재학생들의 봉사활동 의식고취 및 건전한 인성함양의 기회를 삼고 있는 대표 인성교육프로그램이다.
 
국제대학교2.jpg
 
 
 이번 행사에는 국제대학교에서 한만오 이사장, 장기원 총장 및 학내 여러 교직원과 재학생 4,000여명이 참석하였고 관내 경로당 회장 및 노인대표들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간단한 건강검진과 손맛사지를 진행하였고, 본 행사에서는 학교소개를 시작으로 각설이무대, 국제대학교 엔터테인먼트계열 재학생들의 다양한 공연, 초대가수공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식후행사로 따뜻한 식사를 어르신들에게 대접함으로써 흥겨운 잔치를 마무리했다.
 
 장기원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런 뜻 깊은 행사를 위해 이 자리에 참석하신 어르신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우리대학은 앞으로도 이런 행사들을 통해 학생들을 올바른 인성을 갖춘 지식인으로 양성하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주민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발전해나갈 것을 약속드린다며 이날 행사의 의미를 정리했다.
 
 한편, 국제대학교는 24일 오후에는 국제관 강당에서 국제대학교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2015 학부모 초청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학부모 초청행사는 학교의 발전된 모습과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함으로써 학교와 자녀의 향후 더 발전된 모습을 기대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23() ~ 24() 2일간에 걸친 축제기간 중에 열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부모님들과 자녀들이 함께 축제를 즐김으로써 부모와 자녀가 서로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고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05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 국제대학교 ‘제4회 효사랑 큰잔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