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다양한 의견 교류를 통한 공감의 장 형성
 
 
교육청 공감.JPG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학교현장지원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톡투미(Talk to me)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지난 827일 평택권역을 시작으로 918일 안중권역까지 3개 권역을 찾아가 행복·공감 토크 - 알고 싶어요! 만나고 싶어요! 그 첫 번째 이야기 권역별 선·후배의 만남을 실시하였다.
 
 2015 학교현장지원단 운영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권역별 선·후배의 만남은 학교현장에서 근무하는 선·후배간, 그리고 학교와 교육지원청간 자율적 소통을 통해 학교현장의 잠재적 고충을 해소하고, 현장 적응력 제고를 위해 마련한 자리로 업무에 대한 정보 교류는 물론, 현장 경험이 적은 신규공무원의 고충을 듣고 선배 공무원의 경험을 이야기 해주는 등 다양한 의견 교류를 통한 공감의 장을 형성하였다.
 
교육청 공감2.JPG
 
 권역별 선·후배의 만남에 참석한 9급 공무원은 신규공무원으로써 업무 및 현장 적응에 따른 고민이 많았는데, 공감과 격려의 말씀은 물론, 업무에 있어서도 경력만큼 다양한 경험에서 나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런 교류의 자리가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복·공감 토크 - 권역별 선·후배의 만남을 주관한 강성태 경영지원과장은 자율적 소통을 통한 공감과 협력의 조직문화 정착 및 학교현장의 목소리를 조금 더 가까이에서 듣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마련한 자리인 만큼 참석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앞으로도 학교현장을 위해 먼저 다가가는 지원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22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권역별 선·후배의 만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