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9월 5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평택대학교에서
 
 
교육청 진로.jpg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평택시, 평택대, 평택청소년문화센터, 평택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기남방송 등과 연합으로 9월 5일(토)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평택대학교에서 ‘2015 평택 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꿈꾸는 청소년 날개를 달자(이하 ‘꿈날’)”라는 부제를 가지고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고민인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체험 및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평택시 관내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일부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및 학부모도 참여가 가능하다.
 
 진로진학박람회 ‘꿈날’ 프로그램은 꿈발표대회, 직업멘토링, 간이진로퀴즈 풀기, 진로상담, 진로직업탐색검사, 대학 이색학과 체험, 평택 관내 특성화고와 일반고 소개 및 우수 동아리 체험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관내 중, 고등학생 3,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직업멘토와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는 ‘직업멘토링’ 코너에서는 검시관, 경호원, 포터그래퍼, 바리스타, 뮤지컬배우, 쇼핑몰CEO, 마술사, 간호사, 아나운서, 작가, 켈리그라퍼, 쥬얼리디자이너, 프리랜서 모델 등 40여 직종의 직업인과 함께 직업체험담을 나눌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생생한 진로 정보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진로진학박람회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 흥미를 이해하고 진로를 설정할 수 있는 실제적인 도움을 받아 구체적으로 진로 계획을 설계할 수 있다”며 “고입 및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특성의 학교 및 학과 체험을 통하여 진로 설정에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73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2015 평택 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