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910일 얼굴전문가 조용진 얼굴연구소장 초청 강연
 
 
다사리포럼.jpg
 평택지역 메르스 사태로 인해 중단했던 조찬다사리포럼이 민세기념사업회와 평택대학교 평생교육원이 공동주최해 이번 9월부터 장소를 평택대학교 피어선제2빌딩 6층 연회장으로 옮겨서 진행한다.
 
  제102회 조찬다사리포럼은 910() 오전 7한국의 다빈치로 알려진 대한민국 최고의 얼굴전문가 조용진(사진) 얼굴연구소장을 초청, “얼굴로 보는 한국인과 한국문화라는 주제의 강연을 듣는 시간으로 마련한다.
 
 한국인의 얼굴과 한국 문화와의 상관성에 대한 연구에 힘써온 조용진 박사는, 홍익대와 동대학원에서 동양화를 전공한 후 가톨릭 의과대학에서 7년간 인체해부학을 연구했다. 일본 동경예술대학에서 미술해부학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서울교대 미술대학 교수와 한남대 미술대학 객원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한국뇌학회 이사, 문화관광부 국가표준영정 심의위원이자 일본미술해부학회 이사, 일본얼굴학회 회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프란치스코 교황 초상화와 흉상제작도 책임을 맡았던 조 박사는 현재도 문화체육관광부 전통초상화가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일제 식민지시대에 사라진 한국 전통초상화 재현과 후진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미인>, <얼굴, 한국인의 낯>, <동양화 읽는 법>, <서양화 읽는 법>, <우리 몸과 미술문화> 등이 있다.
 
 다사리포럼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조찬식비는 1만원이다. 기타 포럼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세안재홍기념사업회(031-665-3365)로 문의하면 된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30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02회 조찬다사리포럼 “얼굴로 보는 한국인과 한국문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