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첫째 주 토요일 미군과 함께하는 영어회화 프로그램


청소년 미군.JPG
 

 평택시청소년재단 북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한미문화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매월 첫째 주 토요일에 청소년들과 주한미군들과의 ‘We go together’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송탄 K-55 미군부대 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의 지역특성화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영어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은 물론 타문화를 이해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영어회화프로그램이다.

 매월 첫째 주 토요일 지역 내 청소년 50여명과 주한미군 50여명이 참여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즉석에서 팀을 구성하여 영어로 자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며, 그룹게임 형식으로 단체줄넘기, 꼬리잡기 게임 등 매회 새로운 팀워크 활동이 이루어진다. 

 또한 참가자들 간 외국인과의 친목을 쌓기 위하여 부대 안 볼링센터에서 함께 볼링게임을 하고 한국의 전통놀이를 함께 즐김으로써 서로의 문화를 경험하고 외국 음식 문화를 접하는 시간을 보낸다.

 ‘We go Together’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 참가자는 “외국인들과 만나 함께 볼링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어 좋은 추억을 쌓은 것 같다. 처음 만나게 되는 외국인들과의 대화를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게 되어 다음에 또 신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소년과 외국인이 함께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서로에 대해 올바른 이해의 시각을 가질 수 있는 ‘We go together’ 프로그램은 매월 첫째 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진행되며,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 또는 신청은 북부청소년문화의집(☎ 031-668-8682)을 통해 할 수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87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주한미군과 만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