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어린이·성인 위한 다양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 준비
 
 
장당도서관.jpg
 
 평택시립장당도서관(관장 박천수)은 관내 어린이 및 청소년·성인들에게 독서의 흥미와 즐거움을 제공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2015년 하반기 배움터를 운영한다.
 
 하반기 배움터는 915()부터 1211()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10개 강좌,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6개 강좌가 진행되며, 선착순 전화(8024-7465~6) 및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장당도서관2.jpg
 
 어린이 대상 강좌는 동화구연과 만들기, 그리기 등 독후활동을 진행하는 오감 쑥쑥 그림책 수업을 비롯해 우리고장의 자연, 역사, 인물 등에 대해 배우고 다양한 갈래의 글로 적어보는 생각 쑥쑥 글 쑥쑥 수업등 유익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특히 그림책을 읽고 상상의 나래를 펼쳐 글쓰기와 그림그리기 등의 창작활동을 진행하는 그림책으로 씨앗 틔우기수업은 상반기에 학부모와 어린이들의 적극적인 호응에 따라 하반기 추가 강좌를 개설하였다.
 
 아이의 진로 때문에 고민하는 학부모라면 우리 아이 진로를 위한 행복대화법 강의를 참가해보자. 부모와 자식 간의 유대관계를 강화시키는 대화법과 진로탐색을 위한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아울러 불국사, 해인사장경판전, 종묘 등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우리나라의 문화재를 공부하고 현장학습까지 진행하는 우리나라 세계유산 바로알기 수업이 눈길을 끈다. 우리 문화재 지식과 올바른 역사의식을 얻는 일석이조의 기회를 놓치지 말자.
 
 이외에도 어린이와 성인을 위한 다양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는 평택시립장당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net) 및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 및 문의: 장당도서관 종합자료실 8024-7465~6, 어린이실 8024-7475~6)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76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립장당도서관 ‘청소년·성인 배움터’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