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평택지역에서 처음 시작해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
 
현재까지 일반청소년 482명, 장애청소년 20명 교육 수료
 
 
평택ymca.jpg
 
 평택YMCA에서는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경기물류고등학교,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동일공업고등학교 3개교에서 한국형 인성진로취업(PTS)교육을 진행하고 7월 3일~24일까지 3개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평택YMCA 소태영 사무총장 및 평택YMCA EQUIP YOUTH 사업단 김권중 단장과  PTS 전문강사 14명이 함께 참여하였다.
 
 각 학교의 교육 수료대상자는 경기물류고등학교 39명,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16명, 동일공업고등학교 89명으로 총 144명의 청소년이 PTS 프로그램을 수료하여 준비된 사회인으로서의 자세를 다졌다.
 
평택ymca2.jpg
 
 평택YMCA EQUIP YOUTH 사업단 김권중 단장은 “진로·인성, 취업프로그램을 평택지역 청소년들에게 보급할 수 있어서 기뻤다”며 “지난 3년간 함께해준 평택YMCA PTS전문 강사단과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함께 해준 각 학교 관계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김 단장은 “앞으로 전국68개 YMCA를 통해 전국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보급하는 일에 노력 할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정착하고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지역 기업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의미 있는 재정기부 협조가 필요하고, 특히 기업체의 CEO들은 고졸자 우선 채용 및 인사정책과 장애우 우선특례 채용정책을 실시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소태영 YMCA 사무총장은 “평택YMCA EQUIP YOUTH 사업단에서는 관내 학교들의 자유학기제 관련 특강으로 PTS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한국형 청소년 인성·진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며 “교육과 진로 동아리 관련하여 참가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관내 각 학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PTS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ymca3.jpg
 
 평택 YMCA EQUIP YOUTH 사업단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 총 일반청소년 482명과 장애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진행을 완료하였으며, 올 하반기 일반청소년 16명과 현재 진행 중인 장애청소년 14명이 2016년 1월에 수료함으로써 3년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게 된다.
 
 한편, PTS 프로그램은 지난 2004년 미국 IYF (International Youth Foundation : 국제청소년재단)에서 개발한 청소년 및 청년을 위한 인성·진로·취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생활방식과 인성 함양, 자기 이해를 통한 진로 설정, 취업 준비 및 적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34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YMCA, 3개 고등학교 인성진로취업교육 수료식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