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숲속맹꽁이생태학교시민 호응에 힘입어 2기 모집
 
경기남부생태교육연구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맹꽁이.jpg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숲속맹꽁이 생태학교를 열어 자연 속에서 동식물을 탐구하며 생명사랑을 키워온 경기남부생태교육연구소(소장 김만제)에서는 더 많은 아이들과 시민들이 평택시 덕동산에서 자연이 선사하는 다양한 가치와 혜택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숲속맹꽁이 생태학교’ 2기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숲속맹꽁이생태학교는 8월부터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자연학습 체험과 함께 TV와 컴퓨터, 핸드폰에 빠져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맹꽁이2.jpg
 
 교육 일정은 8: 시냇가에서 물놀이만 할까?-진위천 탐방, 덕동숲의 주인은 누구?-내 나무 정하기 9: 참나무 이야기-부엉이 가족 만들기, 거미 왕국-거미가 되어 사냥하기 10: 소나무 아래는 다른 식물이 안 보이네!-솔방울 볼링, 우와! 숲이 스케치북이네-가면 만들기 11: 씨앗들의 여행-씨앗 액자 꾸미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현재 경기남부생태교육연구소는 숲속맹꽁이생태학교외에도 다양한 어린이생태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경기도교육청이 후원하는 평택마을숲 탐험가꿈의학교와 생태안내자양성교육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시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맹꽁이3.jpg
 
 경기남부생태교육연구소 김만제 소장은 평택시내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다양한 식생이 서식하는 덕동산근린공원과 더불어 새롭게 조성 중인 배다리생태공원은 지역생태의 가치를 일깨워 줄 수 있는 소중한 평택의 자연"이라며 "자연이 주는 다양한 가치와 더불어 살아가는 소중한 생명들을 위해 시민·지자체의 꾸준한 애정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어린이 생태수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경기남부생태교육연구소(031-653-5053)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86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숲과 함께 자라는 아이들 “평택시 덕동산 생태수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