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독서신문 만들기, 독후활동 프로그램 개설
 
 
안중도서관.jpg
 
 평택시립안중도서관(관장 박천수)은 어린이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평택 서부지역 어린이들에게 독서 중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부여하고자, 오는 85()부터 814()까지 약 2주간 안중도서관 여름 도서관학교를 운영한다.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유아에서 초등학생까지 연령대별 총 5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6~7세 미취학 아동을 위한 독서지도 프로그램인 책다울이 들려주는 도서관’, 초등학교 1~2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독후활동 프로그램인 신나는 여름과 함께 떠나는 독서여행이 운영된다.
 
 또한, 초등 3~4학년 학생들이 각 차시별 주제에 맞는 책을 읽고 신문을 통한 독후활동을 통해 책에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신문아, 친구하자!’, 2~4학년 어린이들이 책의 주인공과 기자가 되어 일기쓰기, 기사쓰기, 광고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나만의 독서신문을 만들어 보는 '독서신문 만들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아울러 4~6학년 초등학생들의 역사의식을 고취시키고, 한국사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인 한반도 문명의 시작 알아보기강좌가 운영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책과 관련된 양질의 수업을 통해 몸과 마음의 양식을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에 많은 어린이들이 참석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접수는 728() 9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는 평택시립 안중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net) 및 도서관 내 게시판 또는 안중도서관 어린이자료실(8024-8344~5)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216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중도서관, 2015 ‘여름 도서관학교’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