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평택이화초등학교·옥길초등학교 2개교 선정
 
 
학교명 선정.JPG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박주상)76일 학교명선정위원회를 개최하여 2016~17년도 개교예정인 초등학교 2교에 대한 교명을 선정했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학교명선정위원회는 다양한 의견 수렴과 지역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특색 있는 학교명을 선정하기 위해 경기도의회 의원, 평택시 공무원, 지역인사, 주민대표 등 15명으로 구성하여 개최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교명은 평택교육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평택교육지원청에서 지난 615일부터 626일까지 12일간 각급학교, 주민자치센터, 시민단체, 입주자협의회의 등을 통해 교명을 공모한 것으로 총 7건이 추천되었다.
 
학교명 선정2.JPG
 
 소사벌택지지구 내 (가칭)소사벌2초등학교는 지난 20148평택이곡초등학교로 선정된바 있었으나, 이후 실시된 20149월 평택시지명위원회에서 결정에 따라 자란초가 있는 지역 이름은 이곡마을, (가칭)소사벌2초가 위치한 지역 이름은 배꽃마을로 결정되어 당초 선정한 학교명과 지역명이 일치하지 않게 되었다. 이에 지역주민들이 지역명과 학교명을 일치해 줄 것을 요청하여 학교명을 변경하기 위해 재공모하였으며, 주민 정서가 반영된 평택이화(平澤梨花)초등학교로 변경 선정하였다.
 
 아울러 청북택지지구 내 가칭 청북1초등학교는 해당 위치가 평택시 청북면 옥길리에 위치해 있고 지역의 고유지명으로서 전통성을 살리고자 옥길(玉吉)초등학교를 학교명으로 선정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학교명은 경기도립학교 설치조례 개정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71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개교 예정교 학교명선정위원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