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박제광 건국대 박물관 학예실장 초청 강연 및 토론
 
 
시민아카데미.jpg
 평택시민아카데미(회장: 황우갑)<2015 2회 부락산역사문화포럼 : 임진왜란 선무일등공신 원균장군>716() 저녁 7시 평택시립 장당도서관에서 개최한다.
 
 제2회 포럼은 전쟁사·무기사 전문가 박제광(왼쪽 사진) 건국대 박물관 학예실장을 초청해 평택 부락산 자락 도일리가 고향인 원균 장군을 조명하는 강연과 토론을 마련했다.
 
 원균 장군은 임란왜란기 남해바다를 지키며 당파전술로 옥포, 당포, 당항포, 부산포 해전 임란 초기해전에서 이순신, 이억기 장군과 연합 큰 공을 세웠고, 1597716일 거제 칠천량 해전에서 장렬하게 순국했다. 1604년 선조는 원균 장군의 순국정신을 기려 이순신, 권율 장군과 함께 선무일등공신에 책록했다.
 
 박제광 실장은 건국대 사학과를 거쳐 성균관대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전쟁기념관 학예실장으로 일하고 있으며, 성균관대·건국대·중앙대·한국외대 등에서 한국 역사에 대한 강의를 했으며, 임진왜란을 비롯한 조선시대의 전쟁과 전술, 무기 발달을 바탕으로 한 우리 민족의 대외 항쟁사와 전쟁역사인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연구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그동안 쓴 책으로는 <임진왜란과 한일관계>, <나라를 지켜낸 우리 무기와 무예>, <우리나라의 전통무기> 등 다수의 논문과 저서가 있다. 강연은 무료이며, 선착순 30명을 사전 접수한다. (문의: 평택시민아카데미 031-663-9622)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96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민아카데미, 제2회 부락산 역사문화포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