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18() 오후 3다과와 함게 하는 멋진 공연
 
 
DYRr9ROlAbbsUhBZxeHza7MwWa3Ja.jpg
▲ 평택시립오성도서관 전경
 
 평택시립오성도서관(관장 박천수)에서는 매주 토요일 청소년들과 오성면 주민이 함께 하는 마을인물백과사전편찬 작업이 한창이다.
 
 꿈다락토요문화학교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경기문화예술지원센터의 주관으로 평택시립장당도서관이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기간은 20153월부터 12월까지다.
 
 평택시립장당도서관이 운영하는 오성면 마을인물백과사전사업은 오성중학교, 현화고등학교 학생 30여명이 평택 들녘을 상징하는 오성면 어르신들을 인터뷰하여 그 분들의 기억기록하는 마을 구술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4월부터 현재까지 오성면 역사, 인터뷰 기법, 질문지작성법 등 기본교육을 마쳤으며, 오는 718() 오후 3시 인터뷰 대상 어르신 및 이웃 주민들과 화합의 장으로 오성 어르신 트로트 한마당을 예정하고 있다. 이 날은 어르신과 청소년들이 인터뷰를 위한 첫 만남의 날로 트로트 새내기 가수 미스씨(Miss.C)와 평택 출신 리스밴드가 함께 한다.
 
 청소년들과 마을의 자원봉사자들도 함께 하는 이번 공연에 앞서 인터뷰 대상인 오성면 어르신들과 청소년들이 1차 인터뷰 만남을 진행할 예정이며, 공연 후에는 오성면 주민자치센터에서 다과를 마련하여 주민들과 즐거운 시간을 나눌 예정이다.
 
 장당도서관 관계자는 오성도서관은 마을 공동체를 만드는 중심지 역할을 담당하고자 한다. 도서관 이용 경험이 없는 어르신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트로트 공연으로 도서관과 어르신들의 접점을 마련했다어르신들의 삶이 기록되어 지역의 살아있는 지역사 데이터베이스로 구축되기를 바라고, 이날 공연을 통해 어르신들과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립도서관홈페이지(www.ptlib.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전화, 방문, 인터넷 접수 중이다. (문의: 평택시립장당도서관 031-8024-7463~5, 8024-8560)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85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립오성도서관 ‘어르신 트로트 마당’으로 오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