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장애 학생 정보화 능력 향상 위해 정보경진대회 개최
 
 
교육청.JPG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박주상)에서는 지난 3일 평택시 특수학급 학생 정보경진대회를 평택기계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평택시 각 학교에서 추천을 받은 특수학급 학생 대표 34명과 인솔교사, 감독교사, 특수교사 40여명 등 총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초··고 특수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한글타자(초등부), 워드프로세서(··고등), 파워포인트(중등), 데이터처리(고등) 4개의 종목으로 정보경진대회가 진행됐다.
 
 평택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특수교육대상학생도 문서작성능력 및 데이터 처리 능력을 통해서 정보화 시대에 발맞추어 건전한 여가 생활을 누릴 뿐만 아니라, 전환교육의 일환으로 성인기의 직업생활을 준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평택시 특수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 정보경진대회는 장애 학생이 자신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이어 관계자는 장애를 극복하고 이번 대회에 참석한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정신과 그들이 품은 큰 꿈은 교육현장에서 또 하나의 희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평택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진로축제, 특수 및 통합학급 교사 연수, 학부모 힐링동아리, 찾아가는 성교육 등 특수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242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나의 꿈에 정보의 날개를 달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