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학생 12명과 인솔교사 33일간 일정으로 다녀가
 
 
남아공 (1).jpg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Monument Park High School’ 학생들이 지난 1일 평택시청을 방문했다.
 
 ‘Monument Park High School’ 학생 12명과 인솔교사 3명은 용이동 산 1-7 소재 ‘6.25 한국전쟁 남아프리카공화국 참전 기념비를 견학하기 위해 629일부터 71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평택시를 방문했다.
 
남아공 (2).jpg
 
 학생들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선교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규성 대한기독교 장로교 선교사의 인솔에 따라 29~30일 양일간 평택평화센터와 한국방정환재단 경기지부를 방문해 평택농악과 전래놀이를 체험하는 등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공재광 시장은 환영의 뜻으로 ‘Monument Park High School’ 방문단에게 전통악기인 장구와 기념품을 전달했으며, 학교 측은 선물 받은 장구를 학교전시관에 전시하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면담 후에는 언론브리핑실과 종합민원실 등 평택시청 내 주요 사무실을 둘러보며 평택시 행정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남아공 (3).jpg
 
 공재광 시장은 “Monument Park High School 방문단을 환영한다지난해 전국 269개 지자체 중 가장 경쟁력 있는 도시 3위로 선정될 만큼 역동적인 성장을 거듭해나가고 있는 평택시와 남아프리카공화국 젊은 인재들과의 유대관계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공 시장은 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내겠다는 열정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과 용기가 필요하다. 포기 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다보면 여러분들은 언젠가 남아프리카공화국을 선도하는 위치에 올라서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64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아프리카공화국 청소년’ 평택시청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