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학교현장 봉사활동 펼치기 위한 역량강화연수 실시
 
 
자원봉사자.jpg
 
 평택교육지원청은 61() 평택기계공고 산학협력관에서 평택교육자원봉사자(단장 인정의)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현장에 책임감 있는 봉사활동을 펼치기 위한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평택교육자원봉사단 발대식에서 기초소양교육을 실시한 후 2차 연수로, 115명의 교육자원봉사자들이 분야별 효율적인 학교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교육자원봉사자 협의회와 특수업무지원 역량강화연수로 진행되었다.
 
 봉사분야별(학교행정지원, 행사안전요원, 특수업무지원, 보건업무지원, 유치원하모니, 재능기부) 및 권역별(서부, 남부, 북부)협의회에서는 팀장과 단장을 선출했으며, 이어 평택시장애인부모회 주현숙 대표의 강의로 특수학급 체험학습 학생 인솔 시 필요한 학생대처 방법, 함께 마음으로 나누는 장애아동 봉사동참 시간을 가졌다.
 
 안재천 교수학습지원과장은 특수학급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특수교사의 역할이 크며, 교육자원봉사자들이 학교현장에서 사명감을 갖고 장애아동들의 건강한 체험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수를 실시하겠다고 말했고,
 
 교육자원봉사자 인정의 단장은 특수학급 교사들의 어려움을 알고, 자원봉사의 소중한 의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되었으며 자긍심을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교육자원봉사센터의 출발을 알린 발대식 이후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역량강화연수를 통해 교육자원봉사센터의 봉사활동이 체계적으로 진행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91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자원봉사자 “나눔을 통한 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