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22일(금) 오후 4시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연극.jpg
 
 평택시 평택보건소·평택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평택시민의 정신건강증진과 정신장애인의 삶의 회복과 재기를 위해 오는 22일(금) 오후 4시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감성연극 ‘여보, 비온다’를 무료로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정신건강을 주제로 한 감성연극을 통해 문화소외계층인 정신장애인 및 일반시민들에게 문화 체험의 기회를 갖게 하고, 정신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여 새로운 인식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경기도립극단과 경기도정신건강증진센터가 협력하여 제작한 정신건강연극 “여보, 비 온다”는 치매에 걸린 아버지 장덕배, 손대는 사업마다 실패하는 장남 장현섭, 이혼 위기에 몰린 기러기 아빠 장지섭, 생활고에 시달리는 막내딸 장미숙 등 치매환자를 둘러싼 가족들 간의 이해관계가 충돌되면서 겪는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가족이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구성되었으며,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연극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은 바꾸고, 가족 간의 소통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만 10세 이상 관람이 가능하고, 평택시민이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공연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평택시정신건강증진센터(☎ 031-658-9818)로 문의하면 된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85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극 ‘여보, 비온다’ 무료관람 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