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중요무형문화재 지정 30주년 기념 ‘흥겨운 농악한마당’
 
 
평택농악.jpg
 
  UNESCO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 중요무형문화재 제11-2호인 평택농악이 5월 17일(일) 오후 1시 천혜의 수변 평택호관광단지 내 한국소리터 농악마을에서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농악보존회가 주관하는 2015년 정기발표 공개행사를 개최한다.
 
  전통문화의 보존 전승과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 개최하는 이번행사는 평택농악의 연희 전 과정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행사로, 입장료는 전액 무료다. 특히 올해는 평택농악의 국가 중요무형문화재 지정 3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어느 해보다 뜻 깊은 행사가 될 전망이다.
 
평택농악1.JPG
 
  아울러, 우리지역의 무형유산들과 함께하자는 취지로 경기도지정 무형문화재인 평택민요의 초청공연과 서각장의 작품 전시회도 함께 펼쳐진다. 또한 지역의 자활센터와 협동조합이 식당과 문화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등 지역의 여러 단체들과  상호 연계, 협력하는 행사를 기획했다는 점이 돋보인다.
 
  평택농악의 역사를 한눈에 보여주는 ‘평택농악 사진전시회’와 공연을 관람하는 동안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평택농악보존회 홈페이지에 남기면 선정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평택농악2.JPG
 
  김용래 평택농악보존회장은 “작년 평택농악의 UNESCO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에 이어 올해는 중요무형문화재 지정 30주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한해”라며 “그 어느 해보다 재미있고 알찬 공연을 준비했다.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평택농악보존회는 해마다 정기발표 공개행사를 통해 지역의 문화, 관광 인프라 구축은 물론 국가지정 중요무형문화재 보유단체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해내오고 있다.
 
 공연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평택농악보존회(☎ 031-691-0237)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34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5 평택농악 “제29회 파일난장굿”으로 오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