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전체 학생 대표로 평택기공 3학년 이보람 학생 당선
 
 
학생 대표.jpg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박주상)은 4월 27일(월) 오후 3시~5시, 평택교육지원청 3층 컴퓨터교육실에서 평택지역학생자치회 대표 선출 선거를 실시하였다.
 
 이날 선거는 각급 학교의 학생회장 97명이 선거인이 되어 초등학교 학생 대표, 중학교 학생 대표, 고등학교 학생 대표, 전체 학생 대표를 선출하는 것으로, 선거관리위원회를 희망자로 구성한 후 모든 선거를 진행해 선거권을 가진 전체 학생 97명 중 73명이 선거(투표율 75.3%)에 참가하였다.
 
 초등학교 학생 대표 후보에는 4명이 입후보하였으며, 중학교와 고등학교 학생 대표, 전체 학생 대표는 단독 후보가 출마하였다. 각 후보들은 소견 발표를 통해 학생 자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소통의 장 마련, 토론 모임 활성화, 학생회 주관 봉사활동 확대 추진, 지역 내 공공기관 활용 방안 모색, 학생의 의견 경청, 솔선수범, 동아리 활동 활성화, 학교 간 교류 확대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공통적으로 강조한 공약은 소통의 장을 넓히겠다는 것이었다. 
 
 선거 결과 초등학교 학생 대표로 반지초 6학년 장원영 학생, 중학교 학생 대표로 태광중 3학년 김다훈 학생, 고등학교 학생 대표로 비전고 3학년 김민주 학생, 전체 학생 대표로 평택기계공업고 3학년 이보람 학생이 당선의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
 
 민주시민교육지원단으로 선거 지원에 참석한 송북초 김명직 교장은 "민주적 학생 중심 자치 문화 실현의 첫걸음이 되는 이번 선거가 미래의 유권자가 되는 학생들에게 학교 대표로서의 책임과 권리를 충분히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은종민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82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우리 손으로 평택 지역 학생 대표를 뽑습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