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한국 사회복지 대학교육의 발전에 관한 제반 업무 수행 


김준경 교수.jpg
 
 김준경 남서울대 아동복지학과 교수(전 한국기독교사회복지학회장)가 49년 전통의 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의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는 한국대학의 사회복지교육과 연관된 업무를 조정하고, 한국 사회복지 대학교육의 발전에 관한 제반 업무를 수행하는 조직으로 현재 약 80개교의 사회복지교육을 하고 있는 한국의 사회복지 대학교의 협의체로 대학과 개인회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활동과 학문적 연구의 시발은 1966년 3월 25일 한국사회사업학교협의회로 출범하면서 학술적 활동을 시작했으며, 지난 49여 년 간 한국의 사회복지대학과 실천현장에서 전문가를 중심으로 교육에 관한 조사연구, 출판홍보, 교과과정에 대한 인정 등을 주 사업으로 실천해 왔다.
                            
 한편 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 서울시복지재단과 공동주관 하에 사회복지관련 세계 최대 규모의 학술대회인 '세계사회복지대회(Joint World Conference on Social Work, Education and Social Development 2016)'를 2016년 6월 27일(월)에서 30일(목)까지 나흘 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세계 최초 원조를 받은 나라에서 주는 국가로 변모한 한국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이 가지고 있는 모든 사회복지 이슈를 논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 대한민국에서 한국 사회복지발전의 역사와 복지시스템을 전 세계와 공유하는 등 세계사회복지방향을 논의할 뜻 깊은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상옥 객원기자 san91919@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32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준경 교수, 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 부회장 선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