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우리동네오성, 마을인물백과사전만들기 "4월 25일~10월 17일까지"
 
 평택시립장당도서관(관장 박천수)은 오는 4월 25일부터 10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 기수별 13회, 총30회 예정으로 청소년(중·고등학생)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우리동네오성, 마을인물백과사전만들기> 사업을 실시한다.
 
 <꿈다락토요문화학교>는 주 5일 수업제를 맞이하여 매주 토요일 청소년들이 문화예술 소양을 함양하고 또래와 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여가문화를 조성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은 경기도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경기문화예술지원센터의 주관으로 평택시립장당도서관이 운영한다.
 
 <우리동네오성, 마을인물백과사전만들기> 사업은 현재 오성면에 살고 있는 70~90대 할아버지, 할머니의 삶과 사람을 기억하고 평택의 역사로 기록하기 위한 지역사료로서의 의미가 큰 프로그램이다. 오성면은 평택평야 중에 가장 규모가 크고, 비옥한 토질을 갖고 있는 지역으로 해방 후 피난민들의 노동력을 이용하여 간척사업을 통해 현재 최고의 평택쌀 생산지이다.
 
 아울러 오는 6월에는 평택시립장당도서관에서 관리하는 오성도서관에서 청소년과 마을 사람들이 어우러지는 공연과 축제들을 함께 할 예정이며, 12월에는 출판기념회와 발표회도 예정하고 있어 청소년들이 역사책의 저자가 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장당도서관 관계자는 “마을인물백과사전만들기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가족뿐 아니라 이웃을 만나고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넓혔으면 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tlib.net), 또는 전화(☎ 031-8024-7463, 8560)로 문의 하면 된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78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당도서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로 오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