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평택문화원, ‘2015 진위향교 나들이’ 참가자 모집
 
 
평택문화원.JPG
 
  평택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조선시대 중등 교육기관인 진위향교에 대해 배우고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2015 진위향교 나들이’가 4월 18일(토), 5월 2일(토) 평택시 진위면 봉남리 소재 진위향교에서 진행된다.
 
  ‘2015 진위향교 나들이’는 진위향교 탐방을 통해 향교의 역할과 역사적 가치를 알고, 한복을 입고 전통예법과 서예를 배워 충·효·예에 대하여 생각해 볼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우리나라 마을 지킴이인 ▶장승 미니어처 제작 ▶한국의 풍속화와 수렵도 탁본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해보는 체험교실을 통해 우리의 전통문화를 재미있게 즐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015 진위향교 나들이’는 우리지역 향교를 개방하여 누구든 오고 싶은 역사문화공간을 만듦과 동시에 조선시대 교육기관인 향교를 바로 알리고,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향교와 즐겁게 어울리는 기회가 될 것이다.
 
  경기도와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문화원, 진위향교가 주관하는 ‘2015 진위향교 나들이’의 참가비는 무료로 교통비, 점심식비, 한복대여비, 체험프로그램 활동비, 보험비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2015 진위향교 나들이’는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문의 및 접수는 평택문화원(☎ 031-656-0600)으로 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택문화원 홈페이지(www.ptmunhwa.or.kr)를 참조하면 된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68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위향교' 나들이에 참가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