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외국 유학 만큼 영어 학습 높일 수 있는 기회 제공
영어동아리.JPG
 
 평택북부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 영어동아리 E.V.S는 'English Village Song Francisco'의 약자로써 2011년도, 처음 개설하여 한미친선교류협회 KAPA와 협력하여 지금까지 활발하게 운영해오고 있다.
 E.V.S는 공군기지 K-55가 주둔‘국제화도시’라는 평택 지역적 특성을 100% 반영한 청소년 프로그램으로써 한 달에 한번 K-55 공군기지에 입장하여 부대 안에서 미군장병 및 외국인들과 직접적인 만남을 통하여 외국 유학생활 만큼이나 영어 학습률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욱 특별하고 흥미롭게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운영되어지고 있다.
 중요한 것은 영어동아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리더는 영어를 사랑하고 영어회화 수준을 높이고자하는 ‘청소년’들로써, E.V.S 영어동아리 회장을 비롯한 단원들의 아이디어와 노력으로 매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소년들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기획하고 정리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감, 리더십, 글로벌 마인드를 배우고, 타 문화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자연스럽고 폭 넓은 시야와 사고를 갖게 된다. 아울러 함께 참여하는 미군장병들 역시 즐거운 영어 학습을 원하는 한국 청소년들을 위해 봉사심을 갖추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데 주력하고 있다.
 미군부대 안에서의 한국청소년과 미군장병들과의 게임, 문화교류, 스포츠, 영어회화, 점심식사 등 영어가 늘 수밖에 없는, 자신감이 향상될 수밖에 없는 환경이 조성되어 많은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영어회화 동아리 E.V.S 운영단에 지원하고 있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진정한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밝고 맑은 청소년들의 E.V.S영어 동아리 단원 지원신청을 기다리고 있다"며 자세한 사항은 북부청소년문화의집(☎ 031-668-8682, 031-8024-7418)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87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소년영어동아리 ‘E.V.S’ 단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