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지역 문화창달, 지역민속 발전 기여 공로 인정 받아

  평택문화원이 지난 19일(금) 안산시 중소기업연수원에서 경기도 31개 지방문화원이 함께하는 제16회 경기도문화가족합동연수에서 광명문화원과 함께 ‘2014년 경기도우수문화원상’을 수상하였다.

  매해 연말에 진행되는 경기문화가족 합동연수는 경기도의 31개 지방문화원의 임직원 및 회원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날 각종문화 예술 공연, 워크숍 등을 진행하였고 2014 경기도지방문화원어워드를 통해 2014년 한 해 동안 큰 성과를 이룬 지방문화원과 임직원에게 시상을 하였다.

  평택문화원은 광명문화원과 함께 지역의 문화 창달에 기여하여 문화원의 위상을 높였으며, 이에 경기도 타 시·군의 모범이 되어 경기도우수문화원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평택문화원은 2014년 한 해 동안 제55회 한국민속예술축제에서 '평택와야골거북놀이'로 경기도대표로 출전하여 은상(강원도지사상)을 수상하였고, 제10회 경기도청소년민속제에서는 경기물류고 학생들과 함께 '평택어업요'로 출전하여 대상(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민속의 발전을 이루었다.

  또한 ‘꿈의 오케스트라 평택’을 통해 지역의 문화소외계층 청소년에게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주었으며, 평택인물지3-원균평전 등 각종 발간사업과 평택학 시민강좌를 통해 향토사 발전과 저변확대에 힘썼고, 평택시티투어, 삼남길 평택구간 답사를 진행하여 지역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등 여러 면에서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평택문화원의 김은호 원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경기도우수문화원상은 경기도 31개 시·군 지방문화원에서 한 해 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한 것이므로 그 의미가 깊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수상은 앞으로도 지역문화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라는 의미로 이해하고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07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문화원, 경기도우수문화원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