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비전·송탄 작은 도서관, 다양한 분야 12가지 강의 구성

 평택시립 비전·송탄 작은 도서관(관장 박천수)의 '겨울방학 특강'이 오는 12월 29일(월)부터 내년 2월 25일(수)까지 운영된다.

 이번 특강은 주민 밀착형 평생교육 및 문화 서비스 기관으로서 작은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자기 계발과 자아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여 개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계획됐다.

 특히, 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부모들은 다양한 강의에 참여함으로써 학교나 학원에서 배우기 힘든 여러 가지 교육과 체험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연령별로 신청을 받는 특강은 또래 수준에 맞춰 직접 만들고 그리고 글을 쓰는 등 체험 위주의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 위주의 학습은 어린이의 창의력을 기르고 자신감을 높게 하며 소근육을 발달시키는 등 성장기의 어린이들이 전인격적인 성장을 이루도록 도움을 준다.

 어린이들과 부모님들의 알찬 겨울방학을 위해 기획된 본 특강은 논술(그리기·말하기), 가족신문, 스토리텔링, 손글씨, 미술치료, 종이접기, 한국사 이야기 등 다양한 분야의 12가지 강의로 구성된다.

 특강을 기획한 도서관 담당자는 "작은 도서관이 일상의 문화공간이자 어린이와 부모가 같이 배우는 학습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아동, 청소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든 강의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수강생 본인 부담이다. 수강 접수는 작은 도서관에서 각각 방문접수하며, 접수기간은 12월 15일(월)부터 마감 시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net)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평택 시립비전작은도서관 ☎ 031-657-6931, 평택 시립송탄작은도서관 ☎ 031-611-8917)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59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작은 도서관 겨울방학 특강으로 오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