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평생교육원, 국가공인 국외여행인솔자 자격증 수여


 국제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신상호)이 문화체육관광부 ‘국외여행인솔자 양성 및 소양과정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었다.

 국외여행인솔자(Tour Conductor)란 국외여행객들의 여행 수속부터 항공, 숙박, 관광, 통역 등에 이르기까지 여행 전반을 기획하고 총괄하는 역할을 하는 전문인을 말한다.

 국외여행인솔자 자격증은 내국인 관광객이 해외여행 시에 여행일정을 관리하고 가이드 역할을 해주는 사람에게는 필수이며 관광진흥법 제13조 제2항 및 제3항, 관광진흥법 시행령 제65조 제1항 제1호의2, 관광진흥법시행규칙 22조의2, 22조의3에 의거 문화체육관광부 고시 제2011-38호에 따라 자격증 발급의 권한을 위탁 받아 한국여행업협회에서 발급해 준다.

 국제대 평생교육원은 이번 국외여행인솔자 양성과정은 관광 관련 대학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소양과정은 관광 관련 업계에 종사하는 국외 유경험 실무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국외여행인솔자 교육과정을 통해 국외여행인솔 전문가에게 필요한 전문지식과 실무, 국제적 감각 등의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평가를 거쳐 관광진흥법 제13조에 따른 ‘국가공인 국외여행인솔자 자격증’을 수여하게 된다.

 국제대학교 호텔관광학부를 비롯한 인근 대학의 호텔관광학부 학생 및 여행사 등의 관련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제공할 계획에 있으며, 이번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국외여행인솔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44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제大, 국외여행인솔자 교육기관 지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