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평택출신 한국 방송학 1호 박사, 최창섭 교수 초청 강연


 제95회 조찬다사리포럼은 11월 13일(목) 오전 7시 굿모닝병원 해오름관에서 한국 방송학 1호 박사인 최창섭 서강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지식을 넘어, 지혜를 향해”라는 주제의 강연을 듣는다.

 최창섭 교수(72)는 우리고장 평택 출신으로 대한민국 방송학 1호 박사이자 미디어 교육의 개척자이다. 평택에서 태어나 서정리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동성중고, 서강대 영문학과를 거쳐 미국 오클라호마 주립대학에서 언론학교육 박사, 호주 라트로브대학교에서 언론학 박사 등 2개의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서강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서강대 언론대학원장, 서강대 부총장과 총장대행, 지역신문발전위원장을 역임했으며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실천하면서 한국 언론학회 회장, 한국PR협회 회장, MBC 방송진흥회 이사, 맑은물되찾기운동연합 총재 등으로 활동했다.

 현재도 국회 “통일과 상생포름” 대표 등을 맡아 왕성한 사회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난 10월부터 평택출신 독립운동가 원심창 의사 기념사업회 회장을 맡아 고향에 대한 봉사에도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새로운 방송을 위한 디지털 패러다임”, “통신방송융합시대의 디플랫폼 공정경쟁”, “지식을 넘어 지혜를 향해”, "미디어핵우산을 다시 생각해 본다"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다사리포럼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아침식사도 제공한다. (문의: 민세안재홍기념사업회 ☎ 031-665-3365)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71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찬다사리포럼 “지식을 넘어 지혜를 향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