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1(화)
 

"협동조합이 지역의 미래를 만든다" 주제로

 제36회 미래알아카데미는 9월 13일(토) 오후 3시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에서 김기태(사진) 한국협동조합연구소장을 초청, “협동조합이 지역의 미래를 만든다”라는 주제의 강연을 듣는 시간으로 마련한다.

 최근 자본주의 4.0에 대한 고민과 함께 따뜻한 자본주의를 지향하는 “공유경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한국에서도 2011년 “협동조합기본법”의 통과와 함께 협동, 조합원의 참여, 부의 지역분배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중시하는 협동조합이 다양한 분야에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협동을 중시하는 협동조합이 경쟁을 중시하는 한국인 특유의 DNA를 극복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나가야 할 때이기도 하다.

 김기태 한국협동조합연구소 소장은 서울대학교와 동대학교 대학원에서 농업경제학과를 전공한 국내의 대표적인 협동조합 전문가다. 지역농업네트워크 이사를 역임하였으며, 사회적기업진흥원 자문위원, 보건복지부 자활사업자문위원, 상지대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2011년 “협동조합기본법” 제정에도 크게 기여했으며 협동조합에 대한 각종 제도의 연구 및 개선활동 등을 연구하고 각종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강의는 무료며 성인, 청소년 등 선착순 70명 사전접수를 받는다. (강연 문의: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 8024-7451, 평택시민아카데미 ☎ 031-663-9622)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42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래알아카데미 "미래를 알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