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송탄중 등 9개 학교 ‘저자와의 만남’ 강연 지원

  평택시 시립도서관은 2014년 평택시 한책으로 선정된 '너 지금 어디 가?'의 저자인 김한수 작가와 초등학생을 위한 한책 '거위, 맞다와 무답이'의 최성각 작가의 저자 강연회를 평택시 관내 9개 협력학교에 지원한다.

  2008년, 독서를 통해 시민 사회의 소통과 화합의 분위기를 조성하자는 목적으로 시작되어 올해 7년째를 맞는 2014년 한책사업은 시민공모로 추천된 112권의 도서 중 국어교사, 작가, 독서모임회원, 사서 등으로 구성된 도서선정위원회의 심사와 토론을 거쳐 3월, 김한수 작가의 ‘너 지금 어디 가’를 최종 선정하였고 초등학생을 위한 연계도서로 최성각 작가의 ‘거위, 맞다와 무답이’를 선정한 바 있다.

  올해 한책사업은 지난 4월 5일 평택시립도서관에서 ‘김한수 작가와의 만남과 북콘서트 공연’을 시작으로 평택시 5개 공공도서관의 14개 독서모임과 작은도서관 소모임이 ‘한책 읽기’와 독서토론을 마치고 현재 지역아동센터 7개소, 송탄중 등 9개 시범학교에서 ‘한책’ 읽기가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평택시는 청소년들이 ‘한책’을 더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저자와의 만남을 6월 24일 송탄중학교를 시작으로 9개 초·중·고등학교에 순차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너 지금 어디 가’는 학대에 가까운 방법으로 공부에만 매몰되어 자란 아이들, 어려운 환경에서 열등감과 소외감을 갖고 자란 문제 아이들이 텃밭을 가꾸며 서로를 이해하고 생명과 노동의 가치를 배워가는 이야기로  우리사회에 과열된 입시경쟁과 물질 만능주의에서 탈피할 대안은 없는가 진지한 질문을 던지는 책이다.

  김한수 작가는 현재 고양시 농업네트워크 운영위원으로 실제 지역주민과 텃밭 가꾸는 생태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최성각 작가는 ‘풀꽃평화연구소’를 개설하고 환경운동과 자연과 녹아드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작가이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50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책 하나되는 평택 "김한수 작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