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7(금)
 
아동·가족전공, 미용전공 등 전문학사학위 취득과정 운영


  국제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신상호)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선정한 학점은행제 운영기관에 선정되어 2014년부터 보육교사 양성과정(아동·가족전공) 및 뷰티디자인계열(미용전공)의 전문학사학위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점은행제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학사학위 140학점, 전문학사학위 80점)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한 제도이다.

 졸업 후 대학원 진학, 국가자격증 취득을 통한 취·창업, 직장에서의 승진 등의 시행효과를 내고 있는 학점은행제의 최대 장점은 부담 없는 등록금과 고등학교만 졸업하면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고 교육부에서 정한 일정 학점만 취득하면 정식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다.

 국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시간제등록제와 병행하여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과정(국가자격취득과정) ▶전문학사 학위취득과정(아동·가족, 미용전공)을 운영할 예정이다. 국제대 평생교육원에서 80학점을 이수하면 국제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된다.

국제대 관계자는 "앞으로 대학의 모든 환경을 성인친화형으로 조성하고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가치와 질을 한층 더 향상 시킬 수 있는 혁신적이고 합리적인 평생교육시스템을 확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23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제大, 성인 위한 학점은행제 운영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