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9(일)
 
각계각층의 폭넓은 의견수립과 제도화 추진
 
 
444.jpg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윤일진)는 오는 723() 오후 4시 평택남부문예회관 소공연장(2)에서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발전방향 모색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오민정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토론은 내빈소개, 개회인사, 좌장소개, 주제발표, 패널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토론회는 평택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평택시,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시민사회단체, 전문가 등 폭넓은 의견수립과 바람직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토론회를 마련했으며,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도화 추진(조례 설치기구로 전환) 시 의의와 장단점을 분석해 이를 고려한 발전 방향을 토의할 예정이다.
 
 토론회에서는 좌장인 이상은 푸른경기21실천협의회 상임회장을 중심으로 이창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문화교양학과 교수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1.jpg
 지난 5월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개최한 알뜰나눔 환경축제
 
 아울러 정영아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박환우 평택시의원, 김택천 전라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의장, 김덕일 푸른경기21실천협의회 운영위원장, 평택시 산업환경국장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윤일진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은 실효성 있는 평택시 지속가능발전 정책 추진을 위한 다양한 사례 검토, 시민 참여와 민·관 협력에 기초한 지방의제21 추진과 지원 근거 방안을 검토하는 토론회에 여러 고견을 모아 보다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이 제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고로,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시민교육, 홍보, 지역현안문제 발굴 및 지역사회의 환경을 되살리면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계획하는 단체로, 평택지역에서 알뜰나눔환경축제, 기후변화 순회교육, 평택호 청소년 환경탐사, 자전거 생활화 등 기후변화에 따른 모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토론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031-658-414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올해 2월 정기총회에서 당초 푸른평택21협의회명칭을 현재의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 변경했으며, 기존 도시분과, 자치분과, 환경분과, 기후변과 등 4개에서 마을의제분과, 녹색사회경제분과, 사회경제분과, 환경분과, 기후변화분과 등 5개로 확대 개편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287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발전방향 모색 토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